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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니로가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고 어떤 부분이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배터리팩이 통합되었습니다.
트렁크 후면에 탑재됐던 12V 보조 배터리를 납산에서 리튬 이온으로 변경하면서 차량 하부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합치는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9ℓ의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또 배터리 중량 감소를 통해 실연비까지 향상시켜 하이브리드의 경제성도 더욱 강화했습니다.
요즘 대세인 LED헤드램프가 신규 적용되었습니다.
고급감과 함께 밤길 운전시 더 넓은 시야확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급차에만 있다는 메모리 시트도 신규 적용 되었습니다.
배터리팩 통합으로 함으로써 좀 더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정말 핫한 기술이죠
이제 자율주행시대가 바짝 다가온거 같습니다.
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은 자동차가 주행시에 자동으로 차선을 벗어나지 못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흰선이나 중앙선 등을 센서로 구분할 수 있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핸들의 진동이나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핸들을 조향하여 차선을 유지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앞으로 조금만 더 있으면 내비에 목적지 설정하면 스스로 운전해서 목적지 도착하는 날이 오겠죠~ㅎ
그럼 정말 편할거 같네요~~
고속도로 주행시 졸음운전 사고가 정말 치명적인데요~
그럴때 꼭 필요한 옵션 입니다.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DAA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운행 패턴을 인식해 부주의 하다고 판단하면 휴식을 권유하는 메세지와 함께 경보음을 발생시켜 환기를 시키고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하는 안전 시스템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교통사고 발생 원인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피로 및 부주의로 일어나는 것을 여러 기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세련되고 진보된 기술로 다가온 2018니로와 함께 즐거운 드라이빙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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