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자고 있는 나의 도전정신 깨우기

by 부파만 2018. 5. 12.
반응형

요즘 나의 삶이 정체 되어 있는거 같아

잠자고 있는 나의 도전정신을(열정을)

깨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책도 읽고 유튜브로 강연도 보고 말이다.

강연을 이것저것 보던중 오현호님의

세바시 강연을 보았는데 단숨에 나의

도전정신이 깨어났다.

별볼일  없는 인생에서 파일럿이

되기까지 과정을 강연 하였는데

마치 영화 한편을 본듯 하였다.

별볼일 없는 학생에서 스쿠버 강사가

되고 사하라 사막 마라톤 250km를

완주를 하고 아프리카 르웬조리 산맥을

등정하고 삼성전자  중동 총괄PM이

되었다가 이제는 파일럿이 된

이 시대의 멋진 청춘!!

오현호님 강연을 보고 있으면

내안의 거인이 꿈틀거림이 느껴진다.

"나도 할수있다고 하면 된다고 말이다"

그리고는 멈처있던 뇌가  활성화 되는

느낌이 들면서  여러가지 생각들이 막

떠오른다.

오현호님의 강연중 마음에 확 와닿는

문구가 있었다.

"도전의 가장 큰적은 경험하지

않은 자들의 조언이다"



우리가 뭔가 도전에 직면 하였을때,

또는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할때

주변에서 또는 나의 가족이 이런 얘기를

한다.

"그게 되겠어?다들 힘들다던데...너라고
별수 있겠어?"

라는 식의 말이다.

그러고 보면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의 우리가 직면한 도전에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말에 휘둘려

제대로 도전도 하지 못하고 포기한것은

아닐까?

이제는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의

조언은 뒤로하고 용감하게 도전해보자!

할수 있다 화이팅!!



오현호님 세바시 강연



오현호님 강연 보시고 잠자고 있는

도전정신 깨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