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맥

by 부파만 2018. 5. 15.
반응형

흔히들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맥이 넓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황금인맥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저 또한 성공하고 싶어 여러모임에 가입하고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사귀고 인맥을 넓히려 많은 노력을 귀울였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과 인맥을 쌓게 되었습니다.

다만, 나 자신의 능력이 없으면 많은 인맥을 쌓기 힘들뿐 아니라,

새로운 인맥을 형성한 사람들과 관계 유지가 계속 되지는 않습니다.

나 스스로 능력을 키우고 가치있는 사람이 되어야만

상대방과 동등한 인간관계가 유지 됩니다.

예를들어 제가 지인으로부터 박지성 선수를 소개 받았다고 칩시다.

저는 당연히 박지성선수의 팬이기 때문에 저의 인맥으로 만들고 싶겠죠~

하지만 박지성 선수입장에서는 굳이 일반인하고 친분을 유지하며 가까이 지내고

싶어 할까요?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아주 능력있는 펀드 매니저라던지, 유명한 연애인 이라던지,

잘나가는 사업가라면,

박지성선수도 저를 자신의 인맥 리스트에 넣고 싶어 할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절실히 느낍니다.

나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자고 말입니다.

그리고 내가 굳이 많은 인맥을 만들려 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이

나와 인맥을 맺고 싶어하는 매력있는 사람이 되자고 말이죠.

그럼 어떻게 해야 나의 능력을 키울수 있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결과 "도전을 하자"였습니다.

도전이라 하면 뭔가 거창하게 들리는데요.

제가 말하는 도전의 의미는 큰 도전도 있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이 해보지 않았던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제2제3의 외국어 공부라던지,새로운 요리에 도전 해 본다던지,

새로운 악기를 배워 본다던지, 스포츠를 배운다던지 말이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나의 가치도 높이며, 해당분야의 사람들을 알게되 인맥도 넗히게

되는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오늘부터 이런 작은 도전부터 시작하여 저의 가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가치를 높여  좋은 인맥 많이 쌓으시고

성공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