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재에 집중하기

by 부파만 2018. 5. 18.
반응형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문제에 직면합니다.

그리고 그 문제의 실마리가 제대로 풀리지 않을때,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이 실제로 고민하여 해결할수 있는 문제들도 있지만,
고민 한다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럴때, 이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에 집중하라"

고민한다고 문제가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면 지금 하고 있는 현재일에 집중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말기를 말입니다.

그리고 티벳에는 이런 속담도 있다고 합니다.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이세상 걱정이 없겠네"

그러니 고민거리 안고 있지 마시고 현재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음악을 듣고 있다면, 멜로디나 가사에 집중하고,
음식을 먹고 있다면, 재료 하나하나의 맛에 집중하고,
일을 하고 있다면, 하는 일에 몰입해서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 순간 순간에 집중한다면 우리는 더이상 쓸데없는 고민에 스트레스 받을일이 없어집니다.

저 또한 이거저것 잡생각이 많고,갑자기 부정적인 생각이 훅 떠오르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현재에 집중을 하려고 마음을 다스립니다.

그러면 저도 모르게 잡생각들은 사라지고 지금 하는것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불편했던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현재에 집중하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의식적으로 자주 연습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에 덜 노출되고 삶의 질이 높아질것입니다.

지금부터 현재에 집중하는 삶을 살수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여 좀 더 즐겁고 행복한 일상 만들어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