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속도가아니라 방향

행복의조건

by 부파만 2018. 8. 11.
반응형

행복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걸까요?

손에 잡힐듯,말듯

가까이 있는듯 하지만 보이지 않는...

행복!



법률스님이 말씀하시길

행복이란~
아프지 않으면 건강하듯이
불행하지 않으면 행복하다고 하셨습니다.

행복은 거창한것이 아니라 심플한거라고 하는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행복의 뜻을 찾아 볼까요?


1번보다,
2번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
가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이랑 가깝게 느껴지네요~


행복의 뜻도 그렇고 법률스님 말씀도 그렇고,

행복

너무 멀리서 찾을 필요도,
너무 거창하게도 생각할필요가
없을거 같아요!


그럼 제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어떤것인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삶의 균형"

네 맞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행복은 삶의 균형입니다.

균형있는 삶을 유지할때 저는 행복을 느낍니다.

가족,친구,건강,돈,명예... 등등

이 모든것들이 균형있게 유지가 될때
삶에서 행복을 느끼는것 같습니다.

가령 우리가 모두 간절하게 원하는 부자가 되더라도 건강이 안좋고,
사랑하는 가족이 없다면...
과연, 행복하다고 느낄까요?
결코, 그렇다고 볼수는 없을거 같아요

건강하고 사랑하는 가족도 있고한데
돈이 하나도 없다면,ㅜㅜ
생각만해도 우울하네요
불행하겠죠~
그래서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이유겠죠~~


그래서 저는 삶의 균형이 모두 맞추어졌을때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저는 삶의 균형이 다~~
맞추어져 있습니다.
딱 1가지만 빼구요~
돈이 없네요 ㅜㅜㅜㅜ
사랑하는 가족도 있고,건강하고,
토끼같은 자식도 있고,
양가 부모님 건강하시고,
친구들도 있고
다 있는데 돈이 없네요 ㅋㅋㅋ

좀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다만, 돈 버는것에 너무 혈안이 되서 다른 것에 소홀해 버리면 균형이 깨지겠죠~~

돈버는것도 적당히 너무 과하지않게
균형있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여야 겠습니다.



이쁜 우리아이의 웃음을 위해서 더욱더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인생은 속도가아니라 방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하는 마음의 효능  (0) 2023.02.07
행복의 필수 조건!!! 감사하는 마음!!!  (0) 2022.06.07
버텨내기  (0) 2019.08.17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0) 2018.02.21
내 인생의 좌우명  (0) 2017.12.10